이번엔 모델의 폴리곤 개수를 세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버텍스, 엣지, 페이스 등등.. 모두 알아볼 수 있는 옵션입니다.
Display > Heads up Display > poly count
그럼 화면에 이렇게 숫자들이 뜨게 됩니다.
첫번째 세로줄 : 전체 오브젝트
두 번째 세로줄 : 선택한 오브젝트
세 번째 세로줄 : 선택한 버텍스 엣지...등등의 개수
Verts 버텍스 개수
Edges 엣지 개수
Faces 페이스 개수
Tris 면을 삼각형으로 나누었을 때 가지는 개수, 다각형의 양
(Mesh > Triangulate로 면을 삼각형으로 변환해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)
Uvs Uv 에디터(Uv > Uv Editor)를 켜서 보았을 때 가지는 꼭짓점의 갯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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